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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바비톡(1) -기업분석
    마케팅, 광고사례 분석하기 2023. 2. 15. 06:30

     

     
    바비톡

     

     

     

     

    <바비톡>

    대한민국 1등 성형 정보앱.

    수술 전, 후 비교 사진, 수술 과정, 부작용 등

    상세한 경험담 확인 가능.

     

    2012년, 올바른 성형문화 형성 이라는 슬로건으로 출범.

    2021년 5월 모기업 케어랩스로부터 물적 분할.

    나이스 기업정보에는

    2021년 5월 설립이라고 나와있음.

     

     

     

     

     

     

    바비톡 홈페이지 메인 상단

    '올바른 성형정보, 올바른 성형문화' 라는 문구.

    https://www.babitalk.com/culture

     

     

    바비톡 - 대한민국 1등 성형 정보앱

    성형・시술 전, 꼼꼼하게 바비톡하다

    babitalk.com

     

     

     

     

     

    바비톡은 아래와 같은 키워드를 추구함.

    그 중에서도 '올바른' 이란 가치를 가장 중요시 하는 듯.

    바비톡 관련 기사들을 서치하다가

    바비톡의 신호택 대표님의 인터뷰글들을 보니

    올바른 성형문화 추구가 메인 기업 정신임이 틀림없음.

     

     

     

     

     

     

     

    <바비톡의 활동>

    2021.10 항암치료 과정에서 갑작스러운 외모 변화 등으로 고통받는 암환우들의 가발 구입비를 지원하기위한 '퍼플라이 마라톤 기부런'을 개최함.참가비로 조성된 기부금 2,000만원 전액을 강동경희대병동에 전달.
    2021.10
    '리얼뷰티챌린지' 진행.
    성형 코민하는 이들에게 다양한 뷰티컨설팅, 어울리는 스타일 찾아주는 캠페인.
    실패 위험성이 큰 성형수술 전, 개개인 본연의 아름다움을 발견할 수 있도록 도우려는 목적.

    -헤어컨설팅

    -메이크업컨설팅 등
    다양한 1대1 맞춤 컨설팅을 챌린지 참가 신청자중 10명에게 인당 총80만원 상당의 혜택지원.
    신호택 바비톡 대표는 '스스로의 매력을 찾아 자존감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고 함
    22년 9월 가상성형 시뮬레이션 제공
    22년9월 '히어로 패턴 캠페인'을 통해 소방관 처우 및 사회적 인식개선에 기여. (23년 2월에 소방청 표창장 수여)
    이 캠페인으로 소방관들의 화상흉터 치료 및 피부 재건술 비용 1억원을 지원했다. 그 외에도 관련 전시회, 캠페인영상제작, 응원페이지 개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소방관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과 더불어 대중의 적극적 참여를 이끌어냈다. 6만명에 달하는 바비톡 이용자들이 캠페인 응원페이지 기부에 동참하면서 목표금액 1억원을 조기달성했다.


    22년 11월 미용, 시, 수술 견적을 간편하게 비교하고 실제 상담 후기 공유가능한 '발품정보 서비스'를 업계 최초 선보임.
    미용 의료시장의 정보 비대칭성을 해소하고 이용자가 실제 상담정보를 토대로 올바른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기획.

    이 서비스는 '견적판독기, 발품견적' 두가지 기능 제공.


    -견적판독기
    는 바비톡앱 내에서 상담받은 견적 내용을 입력하면 동일부위, 같은 병원, 같은 지역의 견적 평균비용과 비교해 적절한 가격인가 판독해줌.

    그리고 '금액은 개인에따라 다를 수 있다, 저렴한게 반드시 좋은 것은 아니다', 등 의 메시지 안내로 끝까지 신중히 선택할 수 있게 도와준다.
    -발품견적은 이용자들이 직접 발품팔아 받아온 견적정보, 상담후기 공유기능. 이 기능은 실견적내용을 작성한 이용자만 열람가능하다.

    바비톡은 점진적으로 전국 병원의 견적을 확인할 수 있도록 서비스 확대 예정에 있다.

    이기호 바비톡 CPO는 '국내 1위 미용의료정보플랫폼으로서 이용자들에게 신뢰도 높고 투명한 정보를 제공, 성형시장 정보 비대칭성을 최소화 하기 위해 이런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함.

     

     

     

     

    <관련기사↓↓>

    퍼플라이 기부런

    https://www.kbanker.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1586

     

     

     

     

     

     

    소방청 표창장 히어로패턴캠패인

    http://www.segyebiz.com/newsView/20230213513778?OutUrl=naver

     

     

     

     

    이 외에도

    비밀댓글 기능,

    병원 홍보용 후기 걸러내기 위한

    pass인증+자동화 분석/제제시스템 도입,

    부작용 후기에 병원명 공개,

    부작용 시 환불정책 도입,

    수술실 cctv 설치 병원에

    '대리수술 안심존' 표시 등

     

    소비자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다양한 노력들을 하고 있음.

    출범 이래로 꾸준한 성장 중 !

     

     

     

     

    <SWOT 분석>

    S trength
    활발한 성형 시/수술 후기 커뮤니티.
    고객을 진심으로 생각하는 기업정신.
    성형권장 보다는 고객의 신중하고 올바른 선택을 우선시.
    다양한 사회 공헌 캠페인.
    W eakness
    허위 후기, 불법 광고 등을 100% 없애는 것은 어려움.
    O pportunities
    23년, 드디어 마스크 정책 완화로 성형업계 관심 급 상승.
    그간 가려왔던 얼굴부위에 대한 시술, 수술 관심도 높아짐.
    T hreats
    광고성 후기, 악용사례 가능성.
    병원 온라인 마케팅의 용도로 사용 될 가능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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